폴 길버트 2019 내한공연 소식 + 추천곡

2019년 폴 길버트(Paul Gilbert)내한 공연

미스터 빅(Mr.BIG)의 기타리스트로 널리 알려진 기타히어로 폴 길버트(Paul Gilbert)의 내한공연이 확정되었습니다. 현대카드 UNDERSTAGE에서 공연을 하게되며 공연 날짜는 2019년 12월 14일 입니다. 미스터빅이라는 슈퍼 밴드의 일원이자 뛰어난 기타실력으로 기타 히어로의 반열에 오른 폴 길버트가 내한소식은 정말 반갑네요. 세계 최정상급 테크티션 기타리스트인만큼 국내의 기타리스트분과 락팬들이 많이 찾아주시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저도 오랜시간 기타를 연주하고 밴드를 쳐왔던 사람으로써, 폴길버트가 가장 좋아하는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인데요, 이번 공연소식이 너무 반갑고 꼭 가게될 것 같네요.


폴 길버트 추천곡

많은 락음악 팬분들이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고, 내한공연도 몇번 했던 미스터 빅의 음악은 익숙하시겠지만, 폴 길버트 개인의 노래는 잘 모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연주곡이 많은 것도 하나의 이유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내한공연에 앞서 폴 길버트가 솔로활동을 하면서 연주하는 몇가지 레퍼토리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Paul Gilbert – Technical Difficulties (Racer X)

Paul Gilbert – Technical Difficulties (Racer X)

Racer X 시절의 기타 연주곡인 Technical Difficulties 입니다. Racer X의 경우 Mr.BIG 보다 하드한 음악을 하는 밴드였는데요, 이 곡은 속주 기타리스트로 유명한 폴 길버트의 빠르고 정확한 연주와 쫄깃쫄깃한 리듬감과 터치감이 일품인 곡입니다.


Paul Gilbert – Green-Tinted Sixties Mind (Mr. Big)

“Green-Tinted Sixties Mind” – Paul Gilbert Live 2019 HD

미스터빅(Mr.Big) 시절의 명곡 중 하나인 Green-Tinted Sixties Mind 입니다. 이 곡은 특히 도입부의 태핑부분이 유명한데요, 많은 기타리스트들이 처음 태핑을 연습할 때 꼭 쳐보게 되는 부분중 하나 일 것 같습니다.


Paul Gilbert – Havin’ It

Paul Gilbert – Havin’ It (Official Music Video) 2019

2019년 발매된 Behold Electric Guitar에 수록된 곡으로 가장 최근 곡입니다. 수십년간 활동을하며 다양한 영향을 받은 폴 길버트가 재즈적인 사운드로 만든 곡인데요, 여전히 최고의 기타리스트임을 보여주는 연주 실력을 과시하는 곡인것같습니다.


Paul Gilbert – Scarified

Paul Gilbert – Scarified

Racer X 시적의 또 다른 연주곡인 Scarified 입니다. 굉장히 테크니컬하고 빠른 속주로 폴 기버트 기타 실력을 여실없이 보여주는 곡 중 하나입니다. 폴 길버트 초기의 곡 중 하나로 하드하고 락적인 사운드속에서 클래시컬한 멜로디를 기교있게 풀어내고 있는 곡입니다.


Paul Gilbert – The Curse Of Castle Dragon

Paul Gilbert – The curse of castle dragon (live paris 2007)

폴 길버트가 솔로활동을 하면서 발표한 곡 The Curse Of Castle Dragon 입니다. Racer X, Mr.BIG 이후 솔로 활동을 하면서 기존의 음악 스타일과는 다른 재즈, 블루스 등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었는데요, 이 곡은 초기의 폴길버트가 떠오르는 강렬하고 테크니컬한 모습을 다시 보여줬던 곡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속주가 일품입니다.


Paul Gilbert – To Be With You

Paul Gilbert -To Be With You (Heavy Metal) Live in Seoul

Mr.BIG의 가장 인기곡인 To Be With You 입니다. 이 곡은 락 팬이라면 누구나 알 만한 노래인데요, 폴길버트의 개인 공연에서도 자주 포함되는 레퍼토리 중 하나입니다.


폴 길버트의 개인 내한 공연은 자신의 솔로 활동을 통해 발매한 곡과 Racer X, Mr.BIG에서 활동했던 레퍼토리 이외에도, 지미핸드릭스, 비틀즈 등 다양한 락 밴드와 기타리스트, 팝 가수들을 커버한 곡도 연주해서 보다 풍성하고 편하게 즐길수 있는 셋리스트로 많이 구성하는 것 같습니다. 기타리스트 단독 공연이라서 부담이되는 락음악의 팬들이더라도 편하게 오셔서 즐겁게 볼 수 있는 공연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폴길버트의 팬, 기타리스트, 락 음악 팬들 누구든 즐길 수 있는 공연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공연에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