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이치 욜로 짐벌 셀카봉 삼각대 사용 후기 – 5만원짜리 짐벌

요이치 욜로 짐벌 셀카봉 삼각대

셀카봉 잘 만들기로 유명한 요이치에서 새로운 셀카봉을 출시했습니다. 그냥 셀카봉이 아니라 무려 짐벌 기능을 지원하는 욜로 짐벌 셀카봉 삼각대입니다. 셀카봉 + 짐벌 + 삼각대 의 기능을 모두 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여행을 앞두고 짐벌과 셀카봉이 필요하던 터에 요이치에서서 짐벌 기능이 있는 셀카봉을 49,800원이라는 가격으로 출시했다는 것을 보고 구입해 개봉해보았습니다. 셀카봉으로 생각했을 때는 비산편이지만, 짐벌의 경우 대부분 부담스러운 가격대로 형성되어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짐벌을 사용해보고자 이 제품을 구입해보았습니다.

요이치 셀카봉은 지금 이벤트 중이라서 삼각대 구입시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도 증정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도 같이 받게되었네요.


개봉기 – 욜로 짐벌 셀카봉 삼각대

박스 전면에는 YOITCH TRIPOD SELFIE STICK 이라는 제품명과 함께 Gimbal 은 작게 표시만 해두었네요. 아무래도 고사양의 짐벌이 아니라 1축 짐벌이기때문에 짐벌을 주된 목적으로 구입하기 보다는, 셀카봉이 주된 목적이고, 보조적으로 영상 촬영시 짐벌의 기능도 수행하는 정도로 생각하는게 맞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제품은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고급형 셀카봉답게 패키징에도 꽤 신경쓴 부분이 보이네요. 색상은 화이트/블랙 두가지 제품이 있는데, 저는 블랙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블랙색상의 스마트폰을 끼워서 사용할 예정이기때문에, 같은 컬러의 셀카봉이 위화감이 덜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본 패키징에 포함된 제품들은 셀카봉, 파우치, USB케이블, 마운트에 끼울 수 있는 고무 패킹이 있습니다. 파우치는 셀카봉을 담을 수 있도록 제공되고, USB는 셀카봉의 블루투스 리모컨과 짐벌의 충전을 위해서, 고무 패킹은 스마트폰을 그립할 때 버튼 오작동을 막는 용도입니다(갤럭시S10 의 빅스비 버튼).

셀카봉을 오픈하고 가장 눈에 띄게 보이는 점은 스마트폰을 마운트하는 부분이 꽤 두꺼워졌다는 것입니다. 약 2CM 정도 되 보이네요.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도 요이치에서 출시된 2세대 셀카봉을 사용했었는데, 이 부분이 전작과 달라진 점 중 하나네요. 두꺼워진 부분은 당연히 짐벌의 기능 때문에 그렇습니다. 스마트폰의 흔들림을 잡고 수평을 유지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셀카봉의 그립부에는 블루투스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핸드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리모컨 부분은 분리가 가능해서, 삼각대 모드로 먼 거리에서 사진을 찍을 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삼각대 모드로 사용했을때는 이런 모습입니다. 기존 사용했던 요이치의 셀카봉은 다리부분이 더 길게 늘어났는데, 이번 버전은 다리부분이 늘어나지는 않네요. 삼각대 기능이 되는 셀카봉 중 다리가 넓게 펴져서 안정적인게 장점이었는데, 이번 모델은 다리가 늘어나지 않는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짐벌의 전원을 ON 했을때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짐벌은 1축으로 촬영시 수평을 유지해주는 역할정도만 수행합니다. 스마트폰을 가로로 둔 경우는 가로로만 유지되고, 세로로 마운트하면 세로로만 유지됩니다. 고사양의 짐벌처럼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자체적만 수평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이치 짐벌 셀카봉에 스마트폰을 마운트하고 영상을 찍어보니 확실히 흔들림을 잡아주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고가의 3축 짐벌처럼 부드럽고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뽑기는 어렵지만, 스마트폰의 스테디 기능과 함께 사용한다면 확실이 손으로 찍은 영상과는 다른 무드의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엄청나게 드라마틱한 효과까지는 아니지만, 이정도 가격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충분한 값어치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은품 – 요이치 쇼크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요이치의 짐벌 셀카봉이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요이치에서 출시한 요이치 쇼크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도 함께 사은품으로 제공중입니다.

정말 작은 크기네요. 500원 짜리나, 병뚜껑보다 약간 큰 정도의 크기입니다. 휴대성은 최고로 보이네요.

뒷부분은 전원 버튼 하나만 있습니다. 심플하네요.

음질이 궁금해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들어봤습니다. 사은품 스피커의 음질은 정말 별로네요. 사은품으로 받아서 다행이지, 돈주고 샀다면 돈이 아까울정도입니다.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어서, 요이치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할 일은 없을 정도네요. 짐벌 셀카봉만 잘 사용해야겠어요.


요이치는 원래도 셀카봉을 잘 만들기로 유명한 회사라서, 이번 제품도 높은 퀄리티로 잘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짐벌의 기능을 생각했을때는 저렴한 가격으로 짐벌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전문적인 용도로 짐벌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용도로 셀카봉을 사용하다가 조금이나마 짐벌을 활용하고자 하는 정도라면 아주 저렴한 가격을 짐벌을 써볼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